두통 혹은 편두통으로 머리가 깨질 듯 아플 때 가장 효과가 좋은 두통약 "엑시드린(Excedrin)을 소개합니다. 미국에서 엑시드린의 인기가 매우 높으며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그런 약이랍니다.
저는 비교적 좀 늦게 알게 된 편이지만, 엑시드린을 만나고 난 뒤 다른 두통약들은 다 뒤로 밀려났을 정도록 아직까지 이보다 더 좋은 약은 찾아보지 못했답니다. 혹시 두통으로 고통받고 계시다면 오늘 엑시드린(Excedrin)에 대해 잘 파악하시고 더 이상 두통으로 시달리는 날들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엑시드린(Excedrin)
엑시드린은 세 가지 주 성분들의 조합으로 되어있답니다.
아세트아미노펜(Acetaminophen)
아세트아미노펜은 해열제와 진통제로 많이 알려져 있지요. 두통의 원인에 따른 통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아스피린(Aspirin)
아스피린은 염증 및 통증을 완화하고 혈액을 얇게 만들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도와준답니다.
카페인(Caffeine)
엑시드린에 함유된 이 카페인은 혈관을 확장시켜 두통의 원인을 완화할 뿐 아니라 아세트아미노펜과 아스피린의 효과를 강화시킨 답니다.
복용 방법과 주의사항
복용법
성인의 경우 하루 24시간 동안 2정을 넘게 복용하지 않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음식과 함께 복용하거나 또는 공복 시에 복용하여도 상관없답니다.
주의사항
다른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아스피린 함유 제품과 함께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또 알코올과 함께 복용 시 간손산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합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 또는 간장 혹은 신장 문제가 있는 분들이라면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셔야 합니다.
엑시드린(Excedrin) 종류
엑시드린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는 다양한 두통 증상에 올바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함이랍니다. 그럼 주요 엑시드린 제품들을 알아볼까요?
1. Excedrin Ectra Strength(엑시드린 익스트라 스트렝스)
- 기본 엑시드린 제품이며 아세트아미노펜, 아스피린,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종류의 두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Excedrin Migraine(엑시드린 마이그레인)
- 이 제품은 특히 편두통이 심한 분들께 특화된 제품이랍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아스피린, 카페인으로 조합되어 편두통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 편두통과 관련된 두통, 구토, 빛 민감성 등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대상으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3. Excedrin Tension Headache(엑시드린 텐션 헤드에이크)
- 긴장성 두통에 특화된 제품으로 아세트아미노펜과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스트레스 또는 긴장으로 인한 두통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4. Excedrin PM Headache(엑시드린 PM 헤드에이크)
- 아세트아미노펜과 디펜히드라민을 함유하고 있는 저녁에 사용하는 밤약이랍니다.
- 두통 완화와 함께 수면에까지 도움을 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5. Excedrin Back&Body(엑시드린 백&바디)
- 등과 몸 전체의 통증을 완화해 주기 위해 특화된 제품으로 아세트아미노펜과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6.Excedrin Menstrual Complete(엑시드린 멘스트루얼 컴플릿)
- 여성의 생리주기와 관련하여 두통 및 생리통 완화에 특화된 제품이랍니다.
마무리
저는 원래 두통이 뭔지 잘 모르는 사람이었답니다. 가끔 머리가 아프긴 했어도 그리 심하지 않았었고, 좀 아프다 싶으면 타이레놀을 먹으면 대부분 괜찮아졌기에 두통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심정을 100% 이해하지 못했었지요.
그 두통으로 고통 받는 사람 중 한 명이 바로 저희 남편인데요. 저희 남편의 경우 두통, 편두통으로 종종 많이 힘들어했었고, 심한 날엔 밤새 잠도 못 자며 괴로워했습니다.
문제는 제가 출산을 하고 난 뒤, 더 이상 예전의 저의 몸이 아니게 되었답니다. 예전에 없던 생리통과 두통이 생겨 머리와 배를 부여잡고 이리 뒹굴 저리 뒹굴 하며 몸부림에 가까울 정도로 괴로운 날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어렸을 때 저희 엄마가 두통으로 힘들어하시면 아빠가 챙겨주시던 "사리돈"이 생각나더라고요.
(번외: 한국의 약국에서 두통약을 좀 추천해 달라고 하면 사리돈은 그 선택선에도 없답니다. 그래서 사리돈을 달라고 하지 않으면 사리돈의 "사"도 들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사리돈을 달라고 해도 잘 안 주려는 경향도 있고요. 그건 사리돈이 좀 위험하다는 이유에서 그렇다고 하네요.)
어쨌든 남편은 원래 두통이 있는 사람이라 이런저런 약들을 많이 복용해 봤음에도 사리돈은 잘 모르더군요. 한국에 있을 때는 원래 남편이 먹던 약이 있었기에 알아서 잘 해결해 왔었고, 약사도 권하지 않는 사리돈은 쳐다도 보지 않았더랬습니다. 그러나 미국에 와서는 본인이 챙겨 온 약도 다 떨어져 없고 효과도 없는 타이레놀만 먹으며 힘겨워하던 그때, 제가 혹시 몰라 챙겨 왔던 사리돈을 슬며시 건네었더니 뭔지도 모르고 냉금 받아먹더군요. 두통이 얼마나 괴로웠으면 그리도 거부하던 사리돈까지 먹었을까요.
그리고 남편은 신세계를 봅니다. 약이 나름 맞았나 봐요. 그 뒤로 두통이 심한 날엔 사리돈을 먹기 시작했지요. 저 또한 두통과 생리통이 너무 심할 땐 사리돈을 먹었고, 그렇게 둘이 약을 까먹기 시작하니 금세 동이 나고 한국에서 조달받는 것도 한두 번이지 더 이상은 못하겠더군요. 그리고 저의 경우 사리돈을 먹으면 두통도 두통인데, 위가 쓰리고 메스껍기도 하는 부작용이 있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리가 일단 너무 아프니 복용했던 것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운명의 두통약 엑시드린(Excedrin)을 만나게 됩니다. 엑시드린은 사리돈처럼 속이 불편하게 만들지도 않았고, 두통도 안개가 서서히 걷히듯 사라지게 만드는 너무도 신기한 약이었습니다.
극심한 두통 환자인 남편도 엑시드린을 복용하고 저와 같은 효과를 보았고, 드디어 사리돈에서 벗어나 최애 두통약 엑시드린만을 복용하고 있네요. 지금까지 이만큼 좋은 약은 만난 적 없던 터라 저희는 대만족입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두통으로 힘들어하고 계신가요? 아직까지 본인에게 잘 맞는 약을 찾지 못하셨다면 엑시드린에 한번 도전해 보시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우리 모두 두통 없는 세상을 꿈꿔 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