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점심으로 만들기도 쉽고, 먹기도 간편한 또띠아(토르티야)를 이용한 요리를 해 볼까 합니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고 맛도 좋은 또띠아 모짜렐라 치즈 샌드위치 함께 만들어 볼까요?
또띠아(토르티야)란?
또띠아(토르티야)는 주로 미국과 멕시코에서 많이 먹는 전통빵의 한 종류입니다. 옥수수나 밀가루를 이용하여 반죽을 하는데 모양은 둥글고 먹는 방법은 고기나 야채 등을 소스에 곁들여 싸 먹는 답니다.
또띠아(토르티야) 피자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또띠아: 1장
계란: 1 개
모짜렐라 치즈: 55g
소금: 약간
후추: 아주 살짝
생모짜렐라 치즈
제가 사용한 모짜렐라는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생모짜렐라로서 한번 구매하면 코스트코 답게 양이 상당하답니다. 그래서 먹을 만큼만 꺼내 놓고 나머지는 한번 먹을 양 정도로 소분하여 냉동시켜 놓는 답니다. 그냥 냉장고에 놔두면 곰팡이가 생각보다 금방 생겨 못 먹게 되니 주의하세요.
자! 그럼 한번 만들어 보아요.
열을 가한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또띠아를 올려 줍니다. 그 위에 계란 1개를 깨서 올려 줍니다. 계란의 노른자를 또띠아 위에서 대충 터트리고 살살 섞어줍니다. 어차피 나중에 접어 줄 것이기에 너무 예쁘게 안 섞지 않으셔도 됩니다. 섞어준 계란 위에 소금을 한 꼬집 뿌려주고 후추도 살짝 뿌려 줍니다. 그리고 모짜렐라 치즈를 올리고 조금 기다려 줍니다. 저는 생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하였으나, 다른 종류의 모짜렐라를 사용하여도 상관 없습니다. 이때 불을 너무 세게 하지 말아주세요. 바닥이 탈수도 있습니다. 계란물이 또띠아의 범주 밖으로 약간 흘러도 괜찮습니다. 도로 끌어다가 또띠아 안에다 넣어 주면 되니 너무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느정도 계란이 익었다 싶으면 또띠아를 반으로 곱게 접어 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덮고 1~2분 정도 기다려 주신 후 뚜껑을 열고 또띠아를 한번 뒤집어서 다시 1~2분 정도 뜸들이며 놔둡니다. (마지막 뒤집을 때는 뚜껑을 안 덮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면 완성입니다.
작게 잘라서 아이들 간식으로 줘도 좋고, 간단한 점심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오늘 또띠아 모짜렐라 치즈 샌드위치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