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 캔디, 감기약 세파콜(Cepacol) 소개 및 세파콜 종류

by zip_bunny 2023. 12. 28.
반응형

제가 지금 목감기에 걸렸답니다. 며칠째 편도가 붓고, 목이 까끌까끌 따끔따끔 편도가 부어 침 삼키기도 어렵답니다. 그렇다 보니 밤새 잠을 설치며 몽유병 환자처럼 집안을 배회하는 중이지요.

 

이럴 때 도움이 되는 목 캔디형 감기약 "세파콜(Cepacol)"을 소개하려 합니다. 저처럼 목의 통증으로 괴로움에 시달리는 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세파콜
목 캔디형 세파콜

 

세파콜(Cepacol)

미국에서는 세파콜이 꽤 유명한 감기약 중 하나랍니다. 이 약은 강력한 효과와 다양한 형태로 많은 이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지요. 세파콜은 주로 감기 및 기관지 질환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약으로서 단순 목 캔디와는 다르답니다.

 

반응형

 

세파콜의 주된 특징이라면 진통 및 진정 효과로 목과 인두 부분에 발생하는 통증 및 부기를 완화해 주는데 중점을 두고 있답니다.

 

주 성분과 효능

세파콜(Cepacol)은 다양한 형태로 만나 보실 수 있는데요. 주로 아래와 같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벤조카인(Benzocine)

  • 벤조카인은 통증을 완화해 주고 인두 부분의 민감성을 감소시켜 줍니다.

 

클로르헥시딘(Chlorhexidine)

  • 항균 효과를 지닌 이 성분은 감염을 예방하고 기관지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이클로닌(Dyclonine)

  • 항세균, 항진균 효능을 가진 국소 마취제, 편도선염과 같은 목의 통증이 있을 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파콜(Cepacol)의 종류

세파콜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어 소비자의 성향이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입안 분무제(Throat Spray) 

  • 세파콜 입안 분무제(Cepacol Throat Spary)는 입안에 분무하는 제품으로서 목과 인두 부분의 통증 및 부기를 완화하기 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주로 벤조카인(Benzocaine)과 같은 진통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효과적인 진통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입안 분무제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이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네요.

 

캔디(Lozenges)

  • 세파콜 캔디(Cepacol Lozenges)는 가장 일반적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제품으로 캔디 형태로 생겼습니다. 사탕처럼 입에 쏙 넣고 빨아 드시면 목의 통증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 다양한 맛과 향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타입이랍니다.

 

가글(Gargle)

  • 세파콜 가글(Cepacol Gargle)은 입안 분무제와 매우 유사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특히 입 안에서의 효과를 원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졌답니다. 가글은 목과 인두 부분에 직접 적용하여 사용하며 감기 증상 완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주의사항

우선 어떤 의약품이든지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제품의 안내서를 잘 확인하시거나 혹은 의사, 약사의 조언을 따르는 게 중요하겠지요.

 

1. 용법 및 용량

  • 각 제품의 정확한 용법 및 용량을 잘 숙지해 주세요.

 

2. 성분 알레르기

  • 제품의 성분 중 복용하시는 분들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다른 의약품과의 상호작용

  • 현재 복용 중인 다른 의약품과 세파콜(Cepacol)이 상호작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임신과 수유 중 사용 여부

  •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이시라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고, 해당 기간 동안의 사용에 대한 안전 여부를 확인하는 게 필요하겠습니다.

 

5. 어린이 및 노약자

  • 어린이나 노약자의 경우 사용에 대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할 수 있답니다. 연령 및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용법을 확인 후 복용하세요.

 

6. 부작용 관찰

  • 안전성이 인정된 약이라지만, 제품 사용 중에 어떠한 부작용이라도 나타난다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시길 권합니다.

 

마무리

일단 저의 경우, 어려서부터 편도가 큰 편이라 감기에 걸렸다 싶으면 바로 편도가 붓고 쉽게 편도염으로 고생하기 일쑤였답니다. 지금까지도 컨디션이 안 좋거나 감기기운이 있다 하면 바로 목이 아파오기에 보통일이 아니지요.

 

한국에 있을 때는 너무 아프다 싶으면 이비인후과에 가서 항생제 처방받아 쉽게 해결할 수 있었지만, 미국에서 병원 가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기에 웬만해서는 자가치유 혹은 시중에 파는 약으로 해결하고 있답니다.

 

다른 감기 증상은 없는데, 목이 너무 붓고 따끔따끔하면서 입마름 증상까지 동반할 때는 밤새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괴로운데요. 이때 세파콜 한알을 입에 물고 사탕 먹듯 빨아먹으면 어느 정도 진정이 된답니다.

 

단, 원래도 저는 사탕을 별로 좋아하지도 않지만, 목캔디 특유의 강하면서도 매운맛? 은 아직도 어렵답니다. 

 

이 세파콜의 대표적인 맛이 4종류가 있는데요. (오렌지, 허니 레몬, 베리, 체리) 이 모든 맛이 제게는 거의 다 비슷하게 느껴진답니다.

 

무슨 맛이라고 하면 좋을까요? 아~ 예전에 양갱색? 나는 초록 커버의 목캔디와 비슷한데, 맛은 그 맛의 수배 강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목이 너무 아프니 그 정도는 감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보다 저를 조금 더 힘들게 만드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혀를 얼얼하게 만드는 것이지요. 이것이 마치 제 혀를 부분적으로 마취해 놓은 듯한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저는 저만의 방법으로 세파콜을 먹고 있습니다. 일단 약을 까서 살짝 혀로 굴려 녹이다가, 녹기 시작하면 잽싸게 왼쪽 볼로 옮겨 볼이 약간 쭈굴쭈굴해지는 느낌이 날 때쯤 다시 오른쪽 볼로 이사를 보내는 저만의 기법이랄까요. 이렇게 먹으면 먹을 만하더라고요.

 

제가 좀 예민해서 이런 까다로운 방법으로 복용을 하고 있지만, 그런 것에 좀 둔감한 분들이라면 복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효과는 꽤 좋아요. 그럴 수밖에요. 극소 마취 시키듯 혀도 감각을 잃는 마당에 목의 통증도 서서히 못 느끼게 해 주니 통증 완화에 좋다 하겠습니다. 

 

저는 10점 만점에 7점 주겠습니다. 이유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맛과 일식적이지만 혀의 감각 상실이라는 부분에서 마이너스 3점 감점되겠습니다. 그래서 계속 복용하겠냐 질문하신다면, 답은 YES! 입니다. 목이 너무 아프니 그 정도 불편함은 감수할 수 있으니까요.

 

세파콜
체리맛 세파콜

 

혹시 여러분들도 저처럼 목 통증이나 감기로 고생하실 때, 세파콜(Cepacol)을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다른 어떤 목 캔디류보다 강력한 효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초 강력 두통약 엑시드린(Excedrin), 엑시드린 종류

두통 혹은 편두통으로 머리가 깨질 듯 아플 때 가장 효과가 좋은 두통약 "엑시드린(Excedrin)을 소개합니다. 미국에서 엑시드린의 인기가 매우 높으며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그런 약이랍니다.

bunyhouse.tistory.com

 

 

미국 기침, 가래에 좋은 감기약 뮤시넥스(Mucinex)

목감기로 콜록콜록 기침과 가래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열심히 감기와 싸우고 계신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기침 가래에 좋은 감기약 하나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뮤시넥스 익스펙토런

buny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