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걸리면 그 자체로도 너무 힘들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힘들게 만든 것이 코감기와 목감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잠잘 때 코가 막혀 잠을 잘 이루지 못할 때가 많은데요. 오늘은 그 코감기로 인해 괴롭기만 했던 밤을 보다 편하게 만들어주는 코감기약 중 하나인 슈다페드(Sudafed)를 소개 해 드리려 합니다.
슈다페드(Sudafed)
Sudafed는 코가 막혀 답답하고 머리가 띵하여 짜증 날 때 작은 빨간 알약 한나로 그 코 관련 문제를 해결해 주는 해결사랍니다. 주로 코 막힘, 콧물, 재채기와 같은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 준답니다. 혈관을 수축시켜 부비동의 분비물을 줄여 호흡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약이라 하겠습니다.
주의사항
모든 의약품이 그러하듯 Sufaged에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있을 수 있는 경미한 부작용으로는 가슴 두근거림, 두통, 식용부진, 불면, 신경과민 등이 있을 수 있답니다. 저의 경우 그런 부작용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러나 개인차에 따라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혹여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 즉시 전문가와 상담하실길 권장합니다.
특히 가벼운 어지러움증 또는 불안과 같은 증상이 나타 날 수도 있으니 집중력을 요하는 운전이라던가 위함한 기계조작을 할 시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이시라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여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모든 의약품 복용 시 태아 또는 아기에게 혹시 모를 어떤 영향을 미칠지 모르기에 신중함이 필요하니까요.
마무리
저는 코 감기와 목감기에 특히 취약한 체질이라 밤에 코가 막혀 숨을 쉴 수 없어 고생한 적이 수없이 많답니다. 그런데 Sudafed라는 코감기약을 알게 되어 처음 약을 먹을 때, 반신반의하며 약을 복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효과는 그야말로 놀라웠답니다.
코가 막힌 채 밤을 보내는 두려움이 사라지게 되었고, Sudafed를 먹고 나면 편안한 잠을 자게 되었던 것이지요.이제껏 먹어 왔던 그 어떤 코 관련 감기약과는 비교가 안되길래 저는 그 효과를 비교할 비교군이 필요해졌습니다. 마침 남편도 코감기에 걸렸던 터라 남편에게도 먹여 보기로 하였지요. (물론 강제적으로 이루어진 실험은 아니었고, 협의하에 이루어졌음을 밝힙니다.)
남편에게 실험을 해본 결과 효과는 분명 있었지만, 남편은 더 강한 약의 후유증이 있었던 것같습니다. 다음 날까지 비몽사몽 헤롱헤롱 힘들어하더군요. 그래서 아주 심각하게 괴로운 상황이 아니면 남편에게는 안 먹이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감기는 걸리지 않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이미 걸렸다면 최대한 쾌적한 증상 완화가 중요하것 같습니다.
저는 Sudafed를 만나고 나서 더이상 코감기가 두렵지 않게 되었답니다.
미국에서는 의사의 처방 없이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Sudafed와 같은 효과적인 감기약을 한번 고려해 보시고, 필요하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처방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는 최대한 편안하게 쉬면서 스트레스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니 잊지마세요. 그럼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