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편의점 하면 바로 생각나는 게 "삼각김밥"인데,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먹기도 간편하고 맛도 좋은 삼각김밥은 컵라면과도 너무 잘 어울리는 단짝이지요. 미국에 살다 보니 매일 도시락을 싸야 하는데, 가장 부담 없으면서도 인기가 좋은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요 "삼각김밥"이랍니다.
오늘은 집에서도 간단하면서도 너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스팸 간장볶음 삼각김밥 레시피"를 여러분께 공유하려 합니다. 그리고 "남은 스팸 간장볶음 활용팁"까지 함께 알아보아요. 자,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스팸 간장볶음 삼각김밥 레시피
스팸과 간장의 만남, 맵지 않아 아이들 간식이나 도시락으로 딱 좋아요. 무엇보다 스팸은 실패가 없답니다.
재료
- 스팸: 1/2 캔
- 밥: 1 1/2 공기
- 슬라이스 치즈: 1 1/2 장
- 삼각김밥용 김: 3장
양념
- 간장: 1 숟가락
- 설탕: 1/2 숟가락
- 다진 마늘: 1/2 티스푼
- 참기름: 1 숟가락
- 후추: 약간
조리 방법
1. 스팸 으깨기
- 스팸 반 캔을 준비하여 위생 비닐에 넣고 손으로 꾹꾹 눌러 으깨 주세요.
2. 스팸 볶기
-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스팸을 넣고 중불에서 볶아 기름을 빼주세요.
- 스팸 자체에 기름기가 있어서 따로 기름은 필요 없어요.
3. 간장 양념 넣고 볶아주기
- 잘 볶아진 스팸에 간장, 설탕, 다진 마늘을 넣고 다시 한번 잘 볶아주세요.
- 간장이 스팸에 골고루 스며들게 잘 볶아주세요.
- 마지막에 참기름과 후추로 마무리하시면 더 고소하면서도 깊은 맛이 난답니다.
4. 밥에 볶은 스팸 넣고 섞기
- 밥에는 따로 간을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 준비된 밥에 볶은 스팸을 넣고 잘 섞어 준비해 둡니다.
5. 삼각김밥 만들기
- 삼각김밥용 김을 깔고, 전용 틀에 밥을 1/2 정도 넣어주세요.
- 그 위에 치즈 삼각형으로 모양으로 반으로 잘라 1/2장 올려주세요.
- 다시 밥으로 덮고 누르게로 한번 꾸욱 눌러 모양을 잡아 줍니다.
- 밥에서 틀을 빼낸 후, 삼각김밥용 김으로 밥을 예쁘게 감싸주세요.
- 잘 감싸진 김의 뒷면에 스티커 또는 테이프로 고정시켜 주면 "스팸 간장 볶음 삼각김밥 완성"입니다.
남은 스팸 간장볶음 활용 팁
이렇게 삼각김밥을 만들고 남은 스팸 간장볶음을 그냥 놔둘 순 없지요? 얼마나 맛있는 스팸인데요.
그래서 남은 스팸 볶음을 활용한 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볶음밥: 별다른 재료나 양념 없이 밥이랑 함께 후다닥 볶아내면 끝이랍니다. 추가로 간을 따로 하실 필요도 없어요. 그야말로 초간단 볶음밥이 완성된답니다.
- 계란말이: 볶은 스팸을 계란과 함께 섞어 계란말이를 만들어 보세요. 스팸의 짭짤한 맛이 계란과 잘 어우러져 정말 맛있는 계란말이가 된답니다.
- 밥반찬: 사실 남은 스팸 볶음은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하답니다. 밥 위에 한 숟가락 척 넣어 슥슥 비벼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지요.
- 비빔밥: 각종 나물들과 볶은 스팸을 넣고 고추장 양념으로 비벼 드셔보세요. 은은하게 퍼지는 스팸 맛이 감질나요.
- 파스타 토핑: 고소하면서도 더 깊은 맛을 원하신다면 크림 파스타 위에 토핑으로 볶은 스팸을 올려보세요. 한번 맛보시면 다음엔 파스타 토핑으로 스팸 간장 볶음을 만들고 계실 겁니다.
마무리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린 바 있지만, 미국 스팸은 한국 스팸과는 조금 다른 차이가 있는데요. 역시 저는 한국인이다 보니 한국 스팸이 더 맛있더라고요. 그래도 스팸은 스팸인지라, 항상 맛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매일 먹지는 못하지만, 가끔 도시락으로 삼각김밥 또는 김밥 재료로 넣어 만들면 미국인들도 참 좋아하더라고요. 사 먹는 김밥보다 더 맛있다고 말이지요. 도대체 그 비법이 뭐냐 물어서 "스팸"이 들어갔다고 말하면 다들 깜짝 놀랍니다.
미국에서는 스팸을 잘 먹지 않기에 그렇게 놀라워하는데요. 그래서 미국인들의 반응은 "왓? 이게 스팸이라고? 와우~" 또는 "엥? 이렇게 건강한 음식에 스팸을 왜 넣어?" 둘 중 하나더라고요.
하지만, 우리는 알잖아요~ 스팸 하나로 요리의 차원이 확 달라진다는 것을 말입니다.
오늘은 집에서도 간단하면서도 너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스팸 간장볶음 삼각김밥 레시피" 그리고 "남은 스팸 간장볶음 활용팁"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여러분도 "스팸 간장볶음 삼각김밥"에 도전해 보세요. 입맛이 없는 날, 아이와 함께 요리하고 싶은 날, 또는 그냥 스팸이 마구 땡기는 날~~~ 언제든 다 좋답니다. 그리고 남은 스팸 간장 볶음은 또 다른 요리로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