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고래밥이 있다면 미국에는 골드피쉬(Goldfish)가 있습니다. 골드피쉬와 고래밥은 각 나라의 대표적인 간식 중 하나로써 이 작고 귀여운 과자들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지요.
오늘은 미국의 "골드피쉬(Goldfish)"에 대해 한번 살펴보려 합니다.
미국의 골드피쉬(Goldfish)
골드피쉬는 미국에서 끊임없는 인기와 사랑을 받는 미국의 대표적인 스낵 중 하나랍니다. 작고 앙증맞은 황금색의 물고기 모양은 어린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좋아한다지요. 생긴 모양새도 귀엽지만 그 맛 또한 좋아서 손이 자꾸만 가게 만드는 마력의 과자라 하겠습니다. 이 과자는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는 게 특징인데요. 치즈의 풍미가 가득한 골드피쉬는 입안을 마냥 즐겁게 만들어 준답니다.
모양과 재미
- 골드피쉬의 뚜렷한 특징을 하나 들라면, 뭐니 뭐니 해도 작고 귀여운 물고기 모양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이작은 물고기 모양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하답니다. 또, 크기도 한 손에 딱 들어오기 좋아서 간식으로 더할 나위 없이 편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 모양 과자는 눈에도 잘 띄고, 먹는 재미가 있기에 많은 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맛
- 골드피쉬의 맛의 종류는 한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다양한 맛을 출시되었고, 계속 새로운 맞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치즈맛이 주를 이루며, 간단한 소금 맛도 있답니다. 이 외에도 각종 치즈, 토마토, 바비큐, 피자, 각종 허브, 각종 해산물 등 여러 맛을 본인들의 입맛과 취향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한 스낵
- 골드피쉬는 맛뿐만 아니라 무척 건강한 스낵으로도 알려져 유명한데요. 일부 제품은 고전적인 밀가루 대신 곡물을 사용하여 영양에도 신경 쓰고 있음을 보여 줍니다. 또한, 인공색소와 인공조미료를 포함하지 않은 제품들도 있기에 건강한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매우 좋은 선택지라 할 수 있겠습니다.
새로운 시도와 창의성
- 골드피쉬는 끊임없는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맛과 형태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골드피쉬를 발굴해 내는 즐거움을 줄 뿐 아니라, 새로운 제품에 대한 놀라움까지 선사해 준답니다. 첫 시작은 단순한 간식이었지만, 현재는 창의성이 더해져 새로운 경험까지 선물하고 있는 브랜드라 하겠습니다.
골드피쉬(Goldfish)의 다양한 종류 소개
1. Original(오리지널)
- 특성: 골드피쉬의 원조 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작고 황금빛의 물고기 모양 크래커입니다. 치즈 풍미와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랍니다.
- 맛: 가장 일반적으로는 치즈 맛이 독보적이지만, 가벼운 소금 맛도 함께 느끼 실수 있습니다.
2. Cheddar(체다)
- 특성: 고체다 치즈를 사용한 크래커이며 오리지널에 비해 더 진한 치즈의 풍미를 느끼 실수 있습니다.
- 맛: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 맛 독특하여, 치즈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3. Whole Grain(홀 그레인)
- 특성: 전체 곡물을 사용하여 만든 매우 건강한 옵션이라 하겠습니다. 건강한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하겠습니다.
- 맛: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다양한 맛의 토핑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4. Flavor Blasted(플레이버 블레스티드)
- 특성: 다양한 맛의 시즈닝으로 향신료가 더해진 버전이랍니다. 시즈닝이 되어 있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끼 실수 있습니다.
- 맛: 각각의 맛에 따라 강조된 허브, 양파, 갈릭 등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답니다.
5. Colors(컬러스)
- 특성: 다양한 색상의 크래커로 화려해진 색상으로 인해 보는 재미 먹는 재미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맛: 거의 오리지널과 비슷한 맛이며 색색의 골드피쉬를 만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6. Mix(믹스)
- 특성: 여러 가지 골드피쉬 종류를 한 패키지에 섞어 놓은 제품입니다. 한 패키지에서 다양한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 맛: 오리지널, 체다, 플레이버 블레스티드 등 다양한 맛을 다 모아 놓았습니다.
7. Baby(베이비)
- 특성: 원래도 작고 귀여운 사이즈인 골드피쉬보다 더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진 골드피쉬 축소 버전입니다. 어린 친구들이 아기 골드피쉬라며 좋아하며, 간식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 맛: 오리지널과 비슷한 맛이지만, 크기가 작아서 어린아이들이 더욱 쉽게 간식으로 먹을 수 있답니다.
마무리
처음 미국에 왔을 때, 아이들 손에 하나씩 들려 있는 골드피쉬 과자가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처음엔 우연인가? 싶었는데, 어딜 가나 아이들이 있는 곳엔 골드피쉬가 빠지지 않더군요. 희한하다 생각은 했었지만, 그 당시 아이가 없었던 저는 별 관심이 없지요.
몇 년 후 제게도 아이가 생기게 됩니다. 기왕이면 건강하고 좋은 과자를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으로 이곳저곳에 물어도 보고 직접 찾아도 보고 하는 중이었는데요. 아이들 엄마를 만나거나 아이들 관련 행사에 가게 되면, 기다렸다는 듯이 딸아이에게 다가와 오리지널 골드피쉬를 손에 쥐어 주더라고요. "이건 무슨 협찬을 받은 건가?" "아님 어디서 무료로 이 과자를 나눠주는 곳이 있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입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골드피쉬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없을 정도로 미국에서 인기 있는 과자였던 것입니다. 결국 국민 과자인 셈인데, 이게 또 건강과 영양까지 고려하여 만들어졌다 하여 부모들 사이에서도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과자인 듯했습니다.
처음 맛을 봤을 때는 "잉? 이게 뭐지? 모양은 무슨 고래밥 짝퉁처럼 생겨서 맛은 왜 이렇게 밋밋하고 치즈맛만 나네." 했었습니다. 아이들 과자가 다 그렇겠거니, 자극적이지 않고 맛이 강하지 않아서 아이들 한테만 먹이는가 보다 했습니다. 제가 처음 먹어 본 오리지널 골드피쉬는 그랬습니다. 그때까지 저는 오리지널 맛만 있는 줄았거든요. 사실 다 비슷비슷하게 생겼고, 자세히 들여다보지 않으면 봉지만 다르지 다 같아 보였답니다.
그러던 중, 아이가 킨더에 가더니 친구가 준 골드피쉬가 너무 맛있다는 겁니다. 스낵으로 자기도 골드피쉬를 싸달라길래 집에 안 먹어서 굴러 다니는 골드피쉬를 주니 이게 아니랍니다. 알고 봤더니 다양한 맛이 있었던 것이지요.
그제서야, 마트에 가서 찬찬히 골드피쉬 시리즈들을 들여다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보이더군요. 다양한 골드피쉬의 세상이 말입니다. 일단 딸아이가 좋다고 한 체다 맛을 샀는데, 오잉? 이건 맛있더군요. 딸 스낵으로 싸주려고 산 체다맛 골드피쉬를 앉은자리에서 제가 다 먹어 버리는 참사를 저지릅니다.
그 뒤로 골드피쉬의 매력에서 헤어 나오질 못하게 됩니다. 정작 딸아이는 거의 먹지 않았지만, 딸의 핑계를 대며 저는 골드피쉬를 맛 별로 다 사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그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드는 맛을 찾아낼 수 있었는데요. 이것이 바로 발굴의 희열이랄까요?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바로 피자맛 골드피쉬인데요. 보통 미국의 과자들은 짜거나 달거나 둘 중 하나인데, 골드피쉬는 그리 짜지도 달지도 않고 고소하면서 짭조름한 맛과 바삭바삭한 식감까지 더해져 계속계속 먹게 되는 못된 과자랍니다.
매일 골드피쉬 큰 사이즈를 사서 통에 담아 놓고, 주식처럼 틈만 나면 먹었네요. 지금은 뜸해졌지만, 여전히 피자맛 골드피쉬는 저의 단짝이랍니다.
저는 그렇게, 미국에서 골드피쉬의 인기가 왜 높았는지를 뒤늦게 깨닫게 되었답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신다면 건강한 스낵으로 골드피쉬를 한번 시도해 보세요. 어쩌면 여러분들도 조금 늦었지만, 저처럼 골드피쉬의 참맛을 알게 되실지도 몰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