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공된 올리브의 종류, 가공 올리브의 매력

by zip_bunny 2023. 12. 15.
반응형

올리브를 유독 좋아하는 1인으로서 집에 올리브가 떨어진 적은 단 하루도 없답니다. 그만큼 올리브를 좋아하는 저인데, 매번 먹는 올리브만 먹고 새로운 올리브는 잘 도전 안 하게 되더라고요. 오늘은 저처럼 새로운 올리브 접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다양하게 가공된 올리브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올리브
올리브

 

가공된 올리브의 종류

사실 올리브는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맛을 내지만, 그 훌륭함에 가공이 추가되면, 대체 어떤 맛이 날까요? 직접 다 먹어 보진 못하지만, 이 글을 통해서라도 가공된 올리브의 다양한 형태와 맛, 그리고 이를 활용한 각종 요리들에 대해 이해하고 상상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다 우연히 그 올리브 친구들을 만나게 되더라도 '아~ 그게 너였구나! 일루 와! " 하며 반갑게 맞이하실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오일 말린 올리브(Olive Oil Marinated Olives)

오일 말린 올리브는 참기름, 올리브 오일, 신선한 허브와 함께 담가져 매우 부드럽고 향긋한 맛을 냅니다. 더불어 다양한 허브와 양념으로 인해 다채로운 풍미도 즐길 수 있답니다.

 

시솔 올리브(Cured Olives)

시솔 올리브는 소금이나 물에 담가 시솔링(식초로 발효)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그 과정을 거치게 되면 매운맛과 풍부한 향을 함께 얻게 된다고 합니다. 시솔 올리브에도 종류가 다양하고 하는데, 그중에서도 투르시식 시솔 올리는 특유의 톡 쏘는 맛이 매우 인상적이라고 하네요.

 

스터프드 올리브(Stuffed Olives)

스터프드 올리브는 올리브의 씹히는 부드러움과 함께 다양한 재료로 채워져 있는 올리브입니다. 그 재료로는 포도나 양파 혹은 아삭한 피망, 아커디언토, 치즈 등 다양한 스터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그 다양한 재료들로 인해 올리브와 함께 다양한 맛과 텍스처를 느낄 있게 만들어 준답니다.

 

 

가공 올리브만의 매력

다양한 풍미

이미 가공이 된 올리브는 다양한 양념과 함께 담겨 있어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신선한 허브, 마늘, 양념된 오일 등이 올리브의 풍미를 더 높여 주지요.

 

술안주 

이 가공된 올리브는 술과 만났을 때 그 조화는 더욱더 환상적이 됩니다. 보통 와인, 칵테일, 맥주와 만났을 때 잘 매칭이 되며 이들이 만나면 우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주게 되지요. 더 나아가 치즈까지 곁들이면 이야기는 끝났습니다. 

 

올리브를 응용한 요리

가공된 올리브는 각종 요리에 응용할 수 있는데요. 보통 파스타, 피자, 샐러드, 샌드위치, 브라우니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고 작은 올리브 하나가 우리의 식사를 행복하게 해 주지요.

 

마무리

오늘은 여러 종류의 가공 올리브에 대해 알아보고 그 가공된 올리브만의 매력도 다시 한번 짚어 보았네요. 이 외에도 더 많은 요리에 쓰이고 있는 올리브를 여러분들도 잘 활용하시어 새로운 맛의 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길 바래 봅니다. 

 

 

 

올리브의 종류와 효능

지중해 지역을 중심으로 수천 년 동안 소비되어 온 고대의 과일 올리브는 그 특유의 풍미와 건강에 대한 다양한 효능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아 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 하는 요

bunyhouse.tistory.com

 

(알디) 할라피뇨 스터프드 올리브(Jalapeno Stuffed Olives)

먼저 할라피뇨 스터프드 올리브(Jalapeno Stuffed Olives)는 다른 마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가공 올리브 제품입니다. 다만 제가 애용하고 있는 알디(Aldi)에서는 다른 곳들보다 저렴하기에 기왕 구매

bunyhouse.tistory.com

 

코스트코 갈릭 버터 쉬림프, 갈릭 버터 새우 파스타

간질간질한 마늘향과 고소함을 가득 품은 새우를 어찌 거부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고급 레스토랑에서나 맛볼 수 있을 법한 아주 근사한 갈릭 버터 쉬림프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또 그 갈릭

buny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